셀퍼럴과 레퍼럴, 뜻과 차이점 총정리

728x90
반응형

오늘은 1) 셀퍼럴과 레퍼럴의 의미를 설명드린 후 2) 차이점과 그리고 3) 셀퍼럴을 파트너 권한을 받아 제대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일부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셀퍼럴은 정지 위험이 있다고 겁을 주면서 파트너 등록 없이 페이백으로 셀퍼럴을 적용시켜 준다는 사기를 치는 행위가 너무 많은데 셀퍼럴은 반드시 파트너 권한을 받아야 제대로 환급을 받기 때문에 파트너 등록을 해주지 않는 블로거나 유튜버들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2024.03.25 현재 셀퍼럴 거래소 별 파트너 최고 요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겟 탭비트 OKX 빙엑스 BYBIT
[셀퍼럴 등록 X]
지정 / 시장
0.02 / 0.04 0.02 / 0.05 0.02 / 0.05 0.02 / 0.05 0.02 / 0.055
[셀퍼럴 등록 O]
지정 / 시장
50% 셀퍼럴
0.01 / 0.02
75% 셀퍼럴
0.005 / 0.012
50% 셀퍼럴
0.01 / 0.025
60% 셀퍼럴
0.008 / 0.02
50% 셀퍼럴
0.01 / 0.03
셀퍼럴 방식 파트너계정 1개로 셀퍼럴 가능 파트너계정, 거래계정 1개씩 필요 페이백

 

 

레퍼럴이란?

레퍼럴은 추천인 제도로 유튜버들의 영상 하단 설명란을 확인하면 가입 링크가 있는데 이 가입 링크를 "레퍼럴 링크"라고 부릅니다. 이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면 비트겟 시장가 기준으로 수수료가 50% 할인이 되어 0.08%에서 0.04%로 할인됩니다.

레퍼럴의 정의
레퍼럴의 정의

 

유튜버들이 레퍼럴 링크를 홍보하는 이유는 자기들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한 분들의 거래 수수료의 일정 부분 레퍼럴 수익을 얻게 되며, 이 수익을 위해 레퍼럴 링크를 홍보하게 됩니다. 따라서 유튜버들은 레퍼럴 수익, 가입자는 수수료 할인을 받게 되어 서로서로 도움이 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선물 거래를 할 때에는 레버리지 20 ~ 50배를 이용하는데, 1억 원을 거래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매수와 매도를 할 경우 4만 원의 레퍼럴 수익이 나게 됩니다. 이런 거래를 100명이 한다고 가정하면 하루 400만 원의 레퍼럴 수익이 발생하는데 이를 통해 대형 유튜버들이 한 달에 얻는 수익이 절대 적지는 않은 금액임을 알 수 있습니다.

 

 

셀퍼럴이란?

셀퍼럴은 self 레퍼럴이라고 부르며 본인이 거래소와 직접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본인이 본인의 레퍼럴이 되어 유튜버들처럼 거래 수수료를 돌려받는 구조입니다. 즉, 본인이 본인을 추천함으로써 수수료 할인 혜택과 수수료를 통한 이익을 둘 다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코인 거래소에서는 셀퍼럴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엄연한 불법 행위에 속하게 되지만 비트겟을 비롯한 일부 거래소는 셀퍼럴을 허용하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이 파트너 권한을 받아 거래 수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셀퍼럴의 정의
셀퍼럴의 정의

 

참고로 셀퍼럴을 허용하지 않는 거래소에서 셀퍼럴을 하다가 발각된 경우 셀퍼럴 수익 누적 금액을 환급받지 못하고 아이디 강제 삭제 또는 계좌 동결 제재를 가하는 규정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거래소에서는 셀퍼럴을 가능하시면 하시지 않는 것이 좋지만 비트겟을 비롯한 일부 거래소에서는 파트너 등록을 통해 셀퍼럴이 가능하고 거래소에서도 허용한 제도이기 때문에 비트겟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셀퍼럴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트겟 셀퍼럴은 공식파트너가 아닌 하위파트너로 등록을 하게 되면 40%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최대이지만, 공식파트너로 등록하시면 50%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셀퍼럴 공식 파트너 등록하는 방법

비트겟 셀퍼럴의 경우 하위 파트너로 등록하게 되면 40% 환급을 받을 수 있지만, 공식파트너로 등록하게 되면 50% 수수료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경우는 아래의 글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겟 셀퍼럴 50% 공식파트너 등록 방법 (2023년 8월 최신)

비트겟 셀퍼럴 공식파트너를 등록하는 것과 하위파트너를 하고 계신 경우는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하위파트너를 하신 경우라면 40%, 30%, 20%를 받게 되지만 비트겟 셀퍼럴을 공식파트너로 등록하

aldrh007.tistory.com

 

추가로 현재 셀퍼럴이 가능한 모든 거래소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거래소와 트래블룰이 체결되어 있는 거래소이며 문제가 많거나 먹튀 위험이 있는 MEXC 거래소 등 쓰레기 거래소는 제외하여 정리해 두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게시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셀퍼럴 공식파트너 최고 요율로 등록할 수 있는 모든 거래소 총정리

오늘은 거래소 별 셀퍼럴 공식파트너 최고 요율과 등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식파트너로 등록할 수 있는 거래소는 비트겟, OKX, 빙엑스, 탭비트 거래소가 있으며 바이비트의 경우는 페이

aldrh007.tistory.com

 

 

셀퍼럴 하는 방법 영상 자료

셀퍼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했으며, 비트겟 트레이더분들은 반드시 셀퍼럴을 가입하셔서 본인의 수수료를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